내일채움공제 3년형 만기 수령후기!! / 기업기여금 취업지원금 입금
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내일채움공제 3년형 만기 수령후기!! / 기업기여금 취업지원금 입금

by Jiwaaan 2022. 4. 14.
728x90
반응형

드디어!!!!

고대하던 청내공 3년형이 끝이 났다..!!

받기까지의 과정들, 후기들을

하나씩 하나씩 공유할까 한다.

바로 가쯔아!


나는 매달 5일마다 납부를 신청했었다. 

그러고 2월 8일에 드디어!! 연락이 왔다.

그 후로 사이트랑 카톡을 계속 확인을 해봤는데

 

마지막 회차를 납부는 했지만

마지막 회차가 안 들어오고 있었다 ㅜㅜ

(기업기여금이랑 취업지원금)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니깐 

1월 20일에 만기가 된 사람들이

지금 처리 중이라고 한다.

 

2월 5일에 만기가 된 나는

3월 중순쯤에 처리될 거라는 답변을 받았다.

 

그래서 일단은!! 기다려 보기로 했다

 

직원 말대로 3월 중순이 지나고

3월 24일에 마지막회차 기업기여금이 들어왔고

3월 28일에 마지막회차 취업지원금이 들어왔다

마지막 납부일 이후 두 달 정도 걸리는 거 같다

 

문자를 받고 나니깐 바로 연락이 왔다

"만기 대상자"

진짜 너무 설레는 말인 거 같다ㅎㅎㅎㅎ

설렘을 뒤로하고 만기 신청을 했다


만기 신청방법은 사이트에서 진행해야 한다.

 

내일채움공제

내일채움공제

www.sbcplan.or.kr

신청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3년의 기다림이 힘들 뿐...)

 

접속해서 로그인해서 마이페이지에 접속을 한다.

이 포도알 4개 색칠된 거 보면서 언제 끝나냐..

한탄 많이 했었는데.. 감격스럽다ㅜㅜ

 

사이트에 접속해서 마이페이지 창에서

 "공제만기 상품 관리"를 클릭하면 창이 뜬다

이 창에서 오른쪽 하단에 "만기금 신청"을 클릭!!

그러면 하단의 이미지랑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기본정보는 수정할 필요 ❌

아래로 좀 더 스크롤하면 

계좌를 입력할 창이 나오는데 입력하면 끝!

(나는 혹시나 잘못 입력했을까 봐 떨면서 적었음ㅋㅋ 몇 번씩 확인한 건 안 비밀..ㅋㅋㅋ)

수령할 계좌를 입력하고 나면 끝났다!!

다 신청하고 밑에 보니깐

"만기 증서"도 있길래

기분 내보려고 출력을 해봤다ㅎㅎㅎ

신청 후에 일주일(?) 정도

뒤에 들어온다고 들어서

진짜 잠자코 기다려보자~~ㅎㅎㅎㅎ

 


그리고 드디어!!!

7일 이내에 준다고 했는데 쪼끔 더 걸린 거 같다

뭔들 어떠리 ㅎㅎㅎㅎㅎ 

들어왔는데!!! 쏴리 질러~~!!!!

어떤 짤로도 기분을 표현할 수가 없다...

너무 감격스럽다ㅜ

 

라떼 이거 신청할 때는

2년형 1,600만 원 / 3년형 3,000만 원이었는데 

21년도부터 2년형이 1,200만 원으로 줄었고 3년형이 없어졌다고 한다ㅜ

 

총  평

늘 입에 붙은 말이 3천만 원이었는데 실제로 받는 금액은

29,940,000원이 원금인 거 같고

366,838원이 이자인 거 같다.

합치면 30,306,838원이니깐

3천만 원보다 더 받는셈이다.

 

3천만원 받으면 뭐 사지 뭐 사지?

하면서 엄청 고민했던 거 같은데...

결국은 저축을 할 생각이다.

막상 앞으로 목돈으로 생각하면

저축이 맞는 거 같다는 생각이다 ㅋㅋㅋ

 

그래도 3년을 존버 한다고 힘들었는데 

가족이랑 자전거 같이 타는 형들이

(회사에서 만났지만..ㅎㅎ) 

아니었으면 정말 버티기 힘들었을 거 같다,

 

고마워서 밥을 샀는데 너무 돼지런하게 먹어서 

사진을 못 찍었다..

(아직 포스팅의 기본자세가 덜 됐음..)

 

아직 여자 친구랑은 못 먹었는데 

맛난 거 먹으러 가야겠다❤️

 

아직 기간이 남으신 분들,

만기 납입을 했지만 기다리고 계신 분들

다들 고생하셨고 파이팅입니다!!🙏👍

 

"존버는 승리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