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천동,광안리 돼지국밥 안목 / 돼지라면 맛집!!
본문 바로가기
Food

남천동,광안리 돼지국밥 안목 / 돼지라면 맛집!!

by Jiwaaan 2022. 5. 16.
728x90

K-라멘!! 돼지라면 맛집

이 주변이 회사 근처라서 자주 다니는 편이라서
'안목'에도 나름 자주 와서 먹는 편이다.
처음엔 돼지국밥뿐이었는데
나중에 돼지라면이 메뉴에 추가되었다.
나는 돼지국밥보다는
돼지라면 먹으러 방문한다 ㅋㅋㅋㅋ


영업시간

월 ~ 토 11:30 ~ 20:00
매주 일요일 휴무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도로변에 있어서 주차는 힘들다.
돼지라면이 궁금해서
찾아오기는 힘든 위치지만
근처에 볼일이 있을 때
들려서 먹으면 좋을 듯하다 ㅋㅋㅋ

가게외관

가게 내부로 들어가면
주문을 바로 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가 있다.

(코로나 때문인지 키오스크 없는 가게가 없는 듯...;;)

키오스크

가게 내부는 다찌 형태로 되어있고
테이블 한가운데가 주방이다.

테이블에 기본 세팅으로
소금 후추 마늘이 있고
마늘을 빻아서 먹을 수 있다.

가게내부

요즘 돼지국밥들 가격이 많이 올랐음에도
여기는 8,000원을 유지했었다.

그렇지만!!
이번에 가니깐 가격이 올랐다...ㅜㅜㅜ
약 1,000원 정도가 인상된 거 같다..

공기밥도 인상됐는데...

(공깃밥은 1,000원이 국룰아니냐구요..ㅜㅜ)

메뉴판

메뉴판 옆에는
'안목'국밥을
먹는 꿀팁(?) 방법(?)들이 있다.

먹는꿀팁

위에는 숭늉을 식후차로
제공한다고 쓰여있는데
밥 먹기 전에 받았다 ㅋㅋㅋ

가마솥에 남은 밥으로 숭늉을 해서 그런가
숭늉이 맛있었다!!!!ㅋㅋㅋㅋ

엄청 고소하고 밥 먹기 전에
속이 훨씬 편안해진 거 같음.

숭늉-식후차

기본찬으로 깍두기랑 대파김치를 준다.
대파 김치가 좀 질길 거 같았는데
아삭아삭해서 맛있었다ㅋㅋㅋㅋ

기본찬

돼지라면은 돼지국밥 국물에
목이버섯, 대파, 돼지고기를 큼직하게
썰어서 얹어 나온다.

나는 전혀 눈치 못 채고 먹었지만..;;
같이 간 지인이 지난번보다
기름이 더 많이 떠있었다고 한다.

돼지국밥도 바뀐건지는모르겠지만
예전에 먹어본 국밥을 기억해보면
돼지라면에 더 기름이 떠 있다.

기름이 많아서 별로가 아니고 더 맛있음 ㅋㅋㅋ

여기다가 아까 테이블에 있던
마늘을 빻아서 얹혀먹으면
K-라면 완성이다..ㅋㅋㅋㅋ

일본식 라멘에서는 못 느껴보는
마늘맛이 정말 마음에 든다.

돼지라면(1)

면이 라멘집 면인데
처음에 '안목'에서 돼지라면을 먹었을 땐
면이 좀 퍼진 거 같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요즘엔 면발이 더 꼬득해지면서
퀄리티가 점점 좋아지는 거 같았다.

(돼지국밥 퀄리티도 바뀌었을 텐데.. 먹어봐??ㅎㅎ)

돼지라면(2)
돼지라면(3)

라멘에 나오는 차슈 대신에
얇은 고기가 4점 정도 있다.
차슈보다 안 느끼해서
기름진 국물이랑 잘 어울린다!

고기랑 면이랑 같이 싸서 먹어야 함..ㅋㅋㅋ

돼지라면(4)
돼지라면(5)

돼지라면을 먹을 때 무조건
공깃밥을 주문을 한다.

돼지라면에다가 공깃밥 시켜서
말아서 먹으면 돼지국밥이니깐 ㅋㅋㅋㅋㅋ
1석2조다 ㅋㅋㅋㅋ

'안목'은 특이하게 공깃밥을 주문하면
위에 돼지고기를 올려준다
너무 좋다 ㅋㅋㅋㅋㅋㅋ

같이 간 지인이랑 반공기 씩 나눠서
먹으면 딱임 ㅋㅋㅋㅋ

밥이랑 먹으려고 일부러 한점 남겨둠 ㅋㅋㅋ

 

처음 오픈했을 때부터 꾸준히 가고 있지만
계속 업그레이드되고 있는 '안목'이다.
자주 방문할 예정이고
글 쓰다 보니깐 배고프네...
조만간 먹으러 가야겠다 ㅋㅋㅋㅋㅋ


총 평

K-라멘 맛집!
그간에 라멘은 많이 먹어봤고
돼지국밥 베이스에 면들어간거도 먹어봤지만
돼지라면은 라멘을 한국화를 엄청 잘한 거 같음.

꾸준히 맛있어지는 식당
위에도 말했듯이 여기는
오픈했을 때부터 갔지만
점점 더 맛있어진다.
음식들이 조금씩 디테일들이 바뀌어가면서
더 맛있어지고 해서 좋다.

기름지지만 마늘이 잡아줌
누군가는 기름진 국밥 국물에
라멘이 괜찮을까? 걱정할 수도 있다.
근데 마늘과 대파가 이런 느끼함을
잘 잡아주는 느낌이다.
재료 조합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