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천동,광안리 탄탄멘 맛집 / 수림식당
본문 바로가기
Food

남천동,광안리 탄탄멘 맛집 / 수림식당

by Jiwaaan 2022. 6. 7.
728x90
반응형


회사 친한 형이 점심으로 탄탄멘 먹자고 해서
처음으로 탄탄멘을 먹어봤다ㅋㅋㅋ
그전에 이 형이 크리스탈제이드에서
탄탄멘이 맛있다고 한번 먹어보라고
말을 자주 했었는데
갈 일이 없다 보니깐 못 먹었었다ㅋㅋㅋ


영 업 시 간

월 ~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남천동 해변시장 근처에 있는데
가게 외관이 상당히 깔끔해서 좋았다.

주차는 식당에서 따로 지원은 안하는데
식당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깐
차를 들고 와도 괜찮을듯하다 ㅋㅋㅋ

점시에도 사람들이 많았다.
찾아보니깐 수림식당이 체인점이
엄청 많았고 유명한 식당이었다..ㅋㅋㅋ

(완전 모르고 있었네..ㅋㅋㅋ)

가게외관
가게 앞

내부로 들어가면 문 바로 앞에 키오스크가 있다.
요즘 진짜 키오스크 없는 가게가 없는듯하다.

여기가 탄탄멘 집이니깐 탄탄멘 하나랑
같이 간 형이 가지만두가 맛있다고 해서
가지만두도 하나 시킴 ㅋㅋㅋ

근데 나는 가지를 별로 안 좋아해서
가지만두를 안 먹고 싶었는데

튀긴 음식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기 때문에 도전해보기로 함ㅋㅋㅋ

(가지요리가 한국만 좀 별로라는 인식있다고 한다...)

키오스크
메뉴판
메뉴판

키오스크에 메뉴가 다 나오지만
밖에도 메뉴판이 있었다.

밖에 메뉴판은 간단한 음식설명도 있어서
음식 고를 때 참고하기 좋을 듯!

가게전경

가게 내부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사진에는 사람이 없어 보이지만
진짜 몇 분 후에 엄청 몰려와서
가게가 꽉 찼다...

그래도 꽤나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듯하다.

테이블 세팅

테이블에는 냅킨, 수저, 각종 소스 등이 있다.

소스

산초랑 마라양념은 기호에 맞게
넣어 먹으라고 있는듯하다.

가지만두
가지만두

가지만두가 5개,10개 이렇게 가격이 나뉘는데
우리가 3명이서 가서 그런가
싸우지 말라고 그런가
총 6개 주셨다!!
사장님 센스 짱이네용..ㅎㅎ

위에도 말했듯이 가지를 별로 안 좋아해서
가지만두도 거부감이 있었는데
진짜 맛있었다.. 뭐지..?
가지가 이렇게 맛있었다고??ㅋㅋㅋ

갓 튀겨서 따끈따끈한데
한입 베어 먹으니깐
가지가 머금고 있는 채즙이랑
만두 안에 고기 육즙이랑 뒤섞여서
진짜 맛있게 먹었다!!!

탄탄멘
탄탄멘
탄탄멘
탄탄멘

탄탄면 국물은 견과류
베이스라고 들었는데 국물이 고소하다.

토핑은 숙수랑 고기, 계란
이렇게 세 가지가 올라간다.

탄탄멘
탄탄멘

이때 배가 고파서 곱빼기로 주문했는데
양이 아주 푸짐하다 ㅋㅋㅋㅋ

국물에 면을 흥건하게 묻혀서
고기랑 같이 한입 하니깐
정말 맛있다..ㅋㅋㅋㅋㅋ

국물이 견과류 베이스라서 고소하기도 한데
한국 입맛에 맞게 매콤한 맛을 첨가한거 같다.

같이 간 지인은 전날 술을 많이 먹었는데
해장으로 좋은 거 같다고 하던데...ㅋㅋㅋ

또 다른 지인은 탄탄멘은
'크리스탈 제이드'가 더 맛있다고 하는데
매콤? 칼칼함을 더해서
더 자극적인 맛이 있다고 한다.

(다음에 크리스탈 제이드 한번 가서 먹어봐야겠다)

탄탄멘 + 밥

같이 간 지인들이
다들 탄수중독인데 다들 곱빼기 때문에
배가 불러서 밥 하나로 세 명이서 맛만 봤다.

역시 마무리는 밥을 비벼먹어야 하는 듯하다
ㅋㅋㅋㅋㅋㅋㅋ


총 평

 

가지만두 맛집!
가지만두가 정말 맛있었다..ㅋㅋㅋ
채즙이랑 육즙 섞이는데...
그냥 최고! 완전 시그니처!

칼칼?얼큰? 탄탄멘!
탄탄면 맛이 원래는
고소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여기는 칼칼?얼큰? 완전 자극적인 맛!
해장으로도 좋음!!

가게 내외부 깔끔
가게 바로 앞 주자창 있음


남천동 수림식당에서
탄탄멘을 맛있게 먹었어서
여자친구랑 "롯데백화점 광복점"
안에 있는 지점에 가서 먹어봤다.

나는 탄탄멘은 먹어봤으니깐
새우완탕면으로 주문했다.

새우완탕면 (1)
새우완탕면 (2)
새우완탕면(3)

일단 비주얼이 다른 블로그에서
남천동 지점에서 먹었던 글들을 보고 갔는데...

비주얼이 좀 많이 달랐다.
새우완자의 비주얼도 좀 달랐고
국물에 기름이 너무 많아서 느끼했다.

고명도 파 외에도 청경채도 있던거 같던데...
좀 별로였던 거 같다.

궁금하신 분들은 남천동 수림식당
새우완탕면 글들을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체인점이 많다 보니깐
지점별로 맛이 많이 상이한듯하다.

반응형

댓글